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티스토리 댓글 매크로, 해결책은 차단 뿐인가?

by 일본어 번역가 2024. 9. 3.

한동안 괜찮더니 요즘 댓글 매크로가 기승이네요.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티스토리 운영팀과 스팸 뿌리는 사람들이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고 있나 보네요.

스팸을 보면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자기가 마시는 우물물에 왜 똥을 뿌리죠?

참 이해가 안 가네요.

저처럼 인기 없는 블로그도 이정도면 다른 분들은 다 포기하고 그냥 놔두시는가 보네요.

| 티스토리 플러그인 그림 문자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가면 '그림문자'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팸 등록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지만, 거의 허수아비네요.
설정하면 댓글 입력할 때 표시되는 문자를 입력해야 되는 기능일 텐데 답이 없네요.

| 다른 대응은?

검색을 해봤는데, 신고하고 차단하는 것 말고는 별다른 방법은 없나 보네요.

근데 신고를 너무 많이 해도 불이익 받는다는 얘기가 있어서 차단만 하고 있습니다.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때 아닌 이사 준비  (0) 2024.10.07
특이한 키캡이 많네요  (0) 2024.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