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 효율화

가방(노트북용 백팩)

by 일본어 번역가 2024. 8. 23.


외부에서 작업할 때 휴대하는 무게를 줄이는 작업의 일환으로 가방까지 구매했습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3만 원이 안 되네요.

초슬림, 초경량 백팩 같은 식으로 검색 몇 번 하니까 제품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무게 900g에 초슬림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의 두께인 7cm, 확장이 가능한 구조.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좁은 공간에서 백팩이 많이 걸리적거려서 이렇게 슬림한 가방을 많이 구매하시나 보더라고요. 리뷰에 비슷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저는 오로지 무게!만 보고 선택했습니다.

| 기존에 쓰던 가방

기존에는 부피가 큰 백팩을 썼습니다.
아래 보이시죠.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 가방만 들어도 맥북 에어라 비슷한 무게입니다.
혹시 모르니까병 때문에, 이것저것 넣을 수 있고 여행용으로도 쓸 수 있을 듯해서 사기는 했었는데, 막상 여행을 잘 다니는 편도 아니고요ㅎㅎ. 그냥 병이죠, 병.
공간 확장이 되는 가방이 많지만 실제로 쓰는 사람은 얼마나 되겠어요.


| 사용 후기

지금 3일정도 들고 다녀봤는데, 가방 자체의 무게도 줄고, 부피도 확 줄어서 그런지 한결 가볍네요. 책 한 권, 맥북 에어, 각종 케이블, 키보드, 마우스까지 넣고 다녔지만 느껴지는 무게는 절반도 안 되는 것 같네요.
단점이라면 두께가 7cm밖에 안 되니까, 수납공간은 딱 필요한 만큼 있는데, 잡동사니를 넣기에는 불편하기는 합니다.
저는 주섬주섬 넣다 뺐다하기 번거로워서 집에 굴러다니던 필통에 집어넣고 가방에 넣으니까 딱이네요. 뭐가 됐든 두꺼운 걸 넣어야 하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네요.

'작업 효율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션(Notion) 진행률 표시  (0) 2024.09.03
캘럭시탭S 삼성 DeX(덱스)용 멀티 허브  (0) 2024.09.01
루프덱(loopedeck) 사용법  (0) 2024.08.28
키보드 사용기  (0) 2024.08.24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Onenote)  (0) 2024.08.23